본문 바로가기

몸값올리기/멘탈관리

회사생활을 잘하는 방법





회사생활 할때 도움을 많이 받았던 팟캐스트 입니다.

팟빵에서 영독공, 인생공부 정주행 하는것도 추천드려요. 

베스트셀러 <완벽한 공부법> 저자 진행 

고영성 작가님 웃음소리에 주의 +_+

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 저는 신경에 많이 거슬렸던것 같아요ㅜ

그래도 내용이 좋아서 참고 정주행 하였습니다..





회사생활을 잘하는 방법이 뭔지 아세요?

아부? 부장님과의 스크린골프? 동료들과의 치맥?

아닙니다. 


첫째, 학습능력이 정말 중요합니다. 51%의 비율을 차지.

왜? 왜?

회사는 계속 새로운 것. 새로운 IDEA를 요구하는 곳입니다. 

그리고 우리가 입사해서 이제껏 배운것을 써먹을 것 같나요. 

없어요~ 그래서 끊임없는 학습이 필요한 것입니다. 


학습능력을 어떻게 키울 수 있을까요?

1)독서가 좋아요. 근데 '어떻게 읽을 것인가'를 읽고 제대로 읽어야 해요. 

2)내가 이 분야에서 책 한권을 쓴다는 생각으로 학습한다면, 최고!


둘쨰, TOOL을 다루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. 

엑셀/파포/매틀랩/파이썬/포토샵을 어느정도 할 수 있는 수준이 된다면

엄청난 시간을 SAVE할 수 있어요. 

★★  엑셀은 무조건 마스터 ★★ 

 엑셀공부 추천도서 ☞ [절대엑셀] IT덕후.얼리어답터.엑셀고수의 추천!


셋째, Detail, 늘 Detail을 챙기는 습관을 기르세요.

Detail은 신뢰를 보장한다.